미팅에피소드

HOME 미팅가이드 미팅에피소드
번호, 제목, 등록일을 포함한 공지사항 게시글 보기
제목 첫사랑을 잊지 못하는 이유.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07-22 조회수 428




첫사랑, 첫키스, 첫인상, 첫선.......


그게 뭐든간에 첫 경험은 쉽게 잊히지 않는다. 이른바 각인 효과라는 거다.
처음 알게된 개념, 처음으로 주목받은 사람도 기억에 오래 남는다고 한다.

과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사람이 이성의 매력과 호감을 판단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150마이크르초(10만 분의 15초), 대화로 상대의 매력을 판단하는데는 90초에서 4분 정도 걸린다고 한다.

또 첫인상 실험을 해보니, 시각적인 효과가 55%, 목소리 35%, 말하는 내용 7% 등과 같은 기준으로 첫인상이 형성된다는 것을 밝혀냈다.
심지어 좋은 첫인상을 받은 사람이 나중에 다른 행동을 해도 긍정적으로 보이기까지 한다.
비록 틀렸더라도 사람들이 초기 인지를 일관성있게 유지할려는 성향이 있기 때문에 사랑이라는 감정도 일관성을 이루려 한다는 것이다.


오늘은 첫사랑 그녀와 무려 7년의 연애에 종지부를 찍고, 늦은 나이에 또 다른 연애를 꿈꾸는 남자를 만났다.
경험상 이런 경우는 현실적으로는 헤어졌으나, 7년이나 지속된 첫사랑의 후광효과까지 잊어버린 건 아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과의 만남에서도 은연중에 그런 후광 효과를 기대하게 되므로, 다시 연애를 하기가 힘들어지게 될 수도 있다. 그녀의 단점을 구구절절 읊으면서도 말이다.

이런 현상은 여자보다는 남자한테 더 강하다.
그래서 남자는 첫사랑을 가슴에 묻고, 여자는 첫사랑을 기억에 묻는다고 한다.

그러나 어쩌라.
사랑 하나만으로도 배부를 듯하던 어린 나이의 순정이, 점점 철들기 시작한 여자의 현실적인 셈에 후광 효과를 잃어버렸으니 마음을 빨리 비울 수 밖에.
그렇게 오랜 기간 만나고도 결혼이라는 접점을 찾지 못했다면, 인연이 아닌 거라는 말 밖엔 해줄 수 있는 말이 없었다.



그저 그의 첫사랑과의 감정적 단절이 순조롭기만을 바랄 뿐이다.
그에게 새로운 사랑이 들어올 빈틈이 생겼으면 하고......